티스토리 뷰

게임

디아4 악몽 던전 초기화 방법 꿀팁

오모나시상에 2023. 8. 10. 18:21

 
 
 

악몽 던전 초기화 세팅은 꼭 순서대로 진행하기
긴 이동 거리라는 단점을 해결한 악몽 던전런 파밍 방법 소개
문양 파밍보다는 유리한 던전 속성에서 고위력 장비 파밍을 위한 유저에게 추천

 

▲ 악몽 던전런에 대해 알아보자
 
 
 
 

악몽 던전런 꼭 해야 할까?


이런 유저라면 악몽 던전런도 해볼 만하다
- 문양 경험치 파밍을 모두 진행해 더 이상의 문양 경험치가 필요 없는 유저
- 상위 난이도에서 던전 속성의 도움으로 고레벨의 몬스터를 처치하여 스펙업을 하고자 하는 유저
- 조금이라도 높은 확률로 높은 위력의 아이템을 얻고자 하는 유저
 
아이템 파밍 혹은 경험치 획득을 위해 긴 이동 거리 때문에 효율이 떨어지므로 악몽 던전보단 일반 던전런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단점을 악몽 던전 초기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악몽 던전 초기화를 하게 되면 던전 나가기 기능을 이용해 하나의 악몽 던전을 반복해서 돌 수 있다.
이는 같은 속성의 악몽 던전을 반복 진행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공략이 쉽거나 도움이 되는 속성의 악몽 던전 인장을 보유하고 있다면 더 좋은 효율을 보여준다.
체감상 악몽 던전에서는 일반 던전보다 높은 위력의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파밍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던전 내 몬스터 밀집도가 부족할 수 있고 문양 경험치를 포기해야 하기에 효율이 크게 뛰어나다고 보기엔 무리가 있다.
다만 문양 파밍을 모두 진행해 더 이상 문양 경험치 파밍이 필요 없거나, 좋은 던전 속성의 도움을 받아 고레벨 몬스터를 처치하여 스펙업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경험해 볼 만하다.
참고로 아이템 파밍이 주목적인 만큼 이로운 효과 중 '마법 아이템 발견' 던전 속성은 꼭 챙기는 게 좋다.
또한 빠른 던전 공략을 원한다면 해로운 효과 중 본인의 빌드를 카운터 칠 수 있는 특정 속성 저항 등은 피하는 게 좋다.
예를 들어 본인이 번개 피해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빌드라면 '괴물 번개 저항'을 피하면 된다.
 

던전 속성을 확인하고 본인이 공략하기 편한 인장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인장 가루가 여유롭다면 인장 제작을 통해 원하는 속성을 노려보는 것도 좋다
 
 
 

꼭 그대로 따라하자! 악몽 던전 초기화 세팅 방법

● 악몽 던전 초기화 방법

 

#1 악몽 던전런을 할 인장을 사용하여 악몽 던전을 활성화

#2 해당 악몽 던전에 입장한 뒤 던전 떠나기

※ 주의 : 던전 떠나기로 던전 밖으로 나가야 함

#3 해당 악몽 던전이 있는 지역 외에 존재하는 일반 던전 혹은 지하실을 클리어

#4 활성화 해두었던 악몽 던전에 다시 입장

#5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장비 파밍을 진행
※ 주의 : 악몽 던전을 클리어하면 안됨

#6 사냥이 끝났다면 던전 떠나기 이후 재입장하면 악몽 던전 초기화

 


※ #2번에서 던전 떠나기 대신 포탈로 이동, #3번에서 다른 일반 던전이나 지하실 한 무리만 잡고 포탈로 복귀 등의 방법도 있으나 초기화 세팅이 안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가장 안정적이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린 점 참고해 주세요.
 


우선 활성화된 악몽 던전에 입장 후 꼭 던전 떠나기로 던전 밖으로 나간다.
이후 활성화된 악몽 던전과 아예 다른 지역의 일반 던전 혹은 지하실을 클리어한 뒤, 다시 활성화되어 있는 악몽 던전에 입장하면 초기화 세팅은 끝난다. 악몽 던전 초기화 세팅 방법은 꼭 그대로 따라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던전 떠나기가 아닌 포탈을 이용할 경우 초기화 세팅이 되지 않을 수 있다.
세팅이 끝났다면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아이템 파밍을 진행하다가 던전 나가기 기능을 이용해 재입장을 한다면 악몽 던전은 초기화가 된다.
만약 악몽 던전을 클리어할 경우 더 이상 초기화가 되지 않음으로 악몽 던전 공략 중간에 꼭 던전 나가기를 이용해 던전 밖으로 나가야 한다.
만약 소지품이 모두 차있는 상태라면 던전 안에서 마을로 귀환을 한 뒤 정비 후 포탈을 통해 다시 던전으로 바로 이동하면 된다.
참고로 이 경우에도 던전은 초기화된다.
파티 플레이도 가능하지만, 입장과 퇴장을 동시에 진행해야 하며, 따로 입장하게 되면 던전 밖으로 튕기는 경우가 발생하니 솔로 플레이를 권장한다.
 
 
 

우선 진행하고자 하는 악몽 던전을 활성화 한다
  
 

해당 악몽 던전에 입장한 뒤 던전 떠나기를 이용해 던전 밖으로 나간다
 
 

해당 악몽 던전과 아예 다른 지역에 있는 일반 던전 혹은 지하실을 클리어한다
 
 

이 후 활성화했던 악몽 던전을 던전 떠나기로 계속 초기화 할 수 있다
 
 

마을에서 정비 후 포탈을 이용해 재입장해도 초기화는 유지된다
 
 
 
 
 

최근에 올라온 글